만족도
★ ★ ★ ★ ★
가격
10,690원
원산지
이탈리아
용량 / 칼로리1L(2개) / 0kcal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 보관
영양정보
나트륨 8mg(0%), 탄수화물 0g(0%), 당류 0g(0%), 지방 0g(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0mg(0%)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후기
혈당관리에 좋다고하여 구매한 코스트코 ACETUM 오르가닉 애플사이다비니거입니다. 요즘 액체형 뿐만아니라 가루형으로 물에 녹여 마시는 형태의 애플사이더비니거(애.사.비.)도 나오더라구요. '일단 코스트코 애사비로 시작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구입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식후 물(260ml)에 애사비 1스푼을 넣어서 마십니다. 애사비를 너무 많이 넣으면 위를 자극하여 속쓰림, 두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하니 본인의 위 건강을 감안하여 양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보통 물 250ml~260ml에 애사비 1~2스푼을 희석하여 드시더라구요. 식전에 먹으면 혈당관리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던데, 저는 위 건강이 좋지않아 빈 속에 산성이 들어가면 탈이 날까봐 겁이나서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식초 특유의 쿰쿰한 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할정도는 전혀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 문제일 수도 있지만, 저는 우려했던 만큼 쿰쿰한 향이 강하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신맛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키위, 파인애플이라는 글자를 적고있는 이 순간에도 침이 고이고 약간의 소름이 느껴질 정도로 신맛을 어쩌면 조금 무서워 합니다. 이런 제가 코스트코 ACETUM 애사비는 신맛이 강하지 않아 물처럼 잘 마시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드셨다면 탄산수에 애사비와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느끼함은 사라지고 적당한 상큼함이 느껴집니다. 또한 애사비가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더 없이 좋은 페어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샐러드를 먹을때 올리브유와 애사비를 살짝 뿌려먹으니 상큼함이 느껴지면서 맛있어서 드레싱으로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탈리아산 오가닉 애플사이다비니거는 가성비 좋고, 건강에도 좋아 꾸준히 구매할 것 같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및 주의사항
효능
사과가 자연 발효되면서 만들어진 '초산'이 지방합성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초산은 또한 당 흡수를 억제하여 칼로리 섭취 열량을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당뇨병 환자 11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참여자들 중 일부에게 약 200ml의 물과 15ml의 사과식초를 3개월간 섭취하게 했더니, 사과식초를 희석한 물을 마신 사람의 혈당과 당화혈색소(최근 2~3개월 동안의 혈당 수치) 수치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확연히 낮아졌다.
주의사항
사과발표식초는 원액 그대로 섭취하면 식도나 위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하거나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한다. 식초 15~30mL를 물 한 컵에 희석해서 마시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속이 쓰리거나 타는 느낌이 든다면 섭취 용량을 줄이는 게 좋다. 자기 전 사과식초를 마시는 것도 몸이 좋지 않다. 누웠을 때 식초가 식도로 역류할 수 있다. 30분 정도 앉아 있다가 잠자리에 드는 게 바람직하다. 사과 식초를 먹은 직후엔 양치질도 하면 안 된다. 알칼리성 사과 식초가 이에 묻은 채로 양치질하면 치아 상아질을 보호하는 법량질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 식초를 먹고 나선 최소 30분은 기다렸다가 이를 닦는 게 좋다.(출처: 헬스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