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 ★ ★ ★ ★
가격
14,990원
용량
907g ×2통
보관
냉장보관
※ 개봉후에는 부패 및 변질 될 우려가 있으니 냉장보관하거나 빨리 드십시오.
영양 성분
나트륨 30mg(2%), 탄수화물 5g(2%), 당류 3g(3%), 지방 0g(0%), 트렌스지방 0g,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2.9mg(1%), 단백질 9g(16%), 칼슘 100mg(14%)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후기
우리 집 아침 메뉴. 커클랜드 시그니쳐 그릭요거트 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비해 유청*이 적어, 꾸덕한 느낌의 요거트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먹으면 저는 목이 메이기까지 하더라고요. 그래서 물 한잔 옆에 두고 먹습니다.(그정도로 식감이 꾸덕한 요거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 유청(乳淸, Whey): 우유가 엉겨서 응고된 뒤 남은 액체(출처: 위키백과)
결혼 전 엄마가 해주신 따뜻한 밥을 먹으며 직장 생활을 하던 저와 남편. 하지만, 결혼 후는 그 누구도 아침밥을 차려주지 않죠. 그래서 둘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빵과 커피로 아침 밥을 대신하였습니다. 근데, 몇 달이 지나니 속이 불편하고, 위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아침식사를 견과류와 베리류를 넣은 요거트로 바꿨습니다. 간편하고, 건강하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을꺼라 생각을 했고, 몇년째 같은 메뉴로 아침을 먹고있습니다.
시중에 많은 그릭요거트가 있지만, 저희는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니까, 그냥 편하게 자주 구매할 수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먹다보니, 단백질 함유도 높고, 당이 낮고, 맛도 가성비도 모두 좋아서 꾸준히 구입하고 있습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쳐 그릭요거트는 한 통에 907g이 들어있어 그릇에 덜어먹어야 하고, 우리 부부는 한 통을 일주일 정도 먹는 것 같습니다. 생블루베리 또는 냉동 블루베리를 넣고, 견과류는 커클랜드 시그니쳐 언솔티드 믹스 넛(MIXED NUTS) 스낵팩을 넣어서 먹는데요, 심심한 요거트에 톡톡터지는 약간의 단맛과 와그작와그작 씹어먹는 고소함이 더해져 맛있는 아침식사가 됩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커클랜드 시그니쳐 그릭요거트가 다른 그릭요거트보다 꾸덕함이 좀 덜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다른 그릭요거트를 먹어본 적이 없거든요. 단, 먹다보면 가끔 요거트를 뜨고 난 뒤 윗부분에 유청이 뜰때가 있습니다. 그 유청을 버리고 요거트를 뜨면 더욱 꾸덕한 느낌이긴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꾸덕하면, 안그래도 목구멍이 아직 안 열린 아침에 먹기 너무 힘들것같기에 지금의 커클랜드 시그니쳐 그릭요거트의 꾸덕함 정도가 좋은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가벼운 아침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여과 요구르트_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그릭 요구르트(Greek yogurt: 그리스식 요구르트), 요구르트 치즈, 라브네(Labneh: 레바논식 요구르트 치즈)로도 불리는 여과 요구르트(Strained yogurt)는 천이나 기계 등을 이용해 유청을 걸러내거나 우유를 끓여 농축한 뒤 발효하는 식으로 제조된 요거트로서, 꾸덕꾸덕한 식감을 특징으로 한다. 영양학적으로는 유장을 제거하면서 유당이 줄어들어 소화하기 쉽고, 당 함량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요구르트답게 유산균 함량이 높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여과 과정을 거치면서 몇 가지 영양학적인 유익이 더해진다. 먼저, 유청을 제거한 덕분에 유당도 적고 흡수가 잘 된다. 인구 75%가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한국에서는 중요한 부분.
유청을 제거하면서 전반적으로 일종의 농축이 일어나는데, 단순히 모든 영양성분이 다 늘어나는 식은 아니고 변화가 생긴다. 예를 들어, 일반 요구르트와 대비하면 단백질은 열 배 정도 늘어나지만 당 함량은 절반에서 1/5 수준까지 줄어드는 식.
한편 칼로리가 일반 요구르트보다 높은 편인데, 이는 지방 함량도 일반 요구르트보다 5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 물론 하루 하나 먹어봤자 1일 권장량의 1/5 정도라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지만, 지방 섭취에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저지방 제품도 나와있으므로 이쪽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저지방 제품은 유청이 덜 제거되어 꾸덕한 맛은 덜한 편.(출처: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