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tter-sweet home/장바구니

[코스트코] 라오스 마리나라_RAO'S MARINARA

by 일요일 아침 2024. 4. 22.

라오스 마리나라_RAO'S MARINARA

 

만족도

★ ★ ★  

가격

 21,790원

용량

 790 g×2병

보관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보관, 개봉 후 냉장보관

영양 성분(총 내용량 790g, 100g당 80kcal)

나트륨 330mg(17%), 탄수화물 5g(2%), 당류 4g(4%), 지방 6g(1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g(7%), 콜레스테롤 0mg(0%), 단백질 2g(4%)

*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 

후기 및 비교

어린이 입맛 남편이 애정하는 코스트코 라오스 마리나라 소스입니다. 라면보다 만들기 쉽다는 파스타(하지만, 솔직히 라면이 더 빠르게 조리되는 거, 나만 그래요?) 맞벌이라 간단하게 요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좋아해서 라오스 마리나라 소스를 이용한 토마토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 먹는 편입니다.
 
라오스 마리나라는 찐하고 묵직한 토마토소스를 곁들인 파스타를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가격 때문에 조금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물론, 나가서 사 먹는 가격에 비하면 마냥 비싸다고 할 수 없지만, 아마도 옆 판매대에 가성비 좋은 커클랜드 오가닉 마리나라가 있기 때문에 살짝 고민되는 게 사실입니다. 

 

참고로 저는 2인분(200g)파스타에 라오스 마리나라 1/2병 사용합니다. 아래 비교표를 보시고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커클랜드 오가닉 마리나라
라오스 마리나라

종류 가격 용량
커클랜드 오가닉 마리나라 19,990원 907g×3병 토마토의 상큼함이 느껴짐
(산미多)
라오스 마리나라 21,790원 790g×2병 묵직하고 찐~한 느낌의 소스(산미少)

 

저는 두 가지 소스를 1:1로 섞어서 파스타를 만들어 본적이 있는데요, 커클랜드 오가닉 마리나라의 산미는 줄어들고, 라오스 마리나라의 묵직함이 중화되어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토마토 파스타가 되더라고요, 라오스 마리나라 소스만 구입하시는 것보다 가성비가 올라가고, 맛도 호불호 없는 맛이라, 평소에 토마토 파스타를 자주 드신다면 1:1로 섞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마리나라 소스(marinara sauce)

 
마리나라 소스는 토마토, 마늘, 허브, 양파 등으로 만든 이탈리아 토마토소스의 한 종류.
 
토마토의 원산지는 안데스 지방으로 16세기에 스페인 사람들이 유럽으로 가지고 옴. 처음에는 식용이 아닌 관상용 식물로 재배되었음. 토마토를 처음 먹기 시작한 사람은 이탈리아인으로 토마토는 열을 가해도 산미를 잃지 않아 소스의 재료로 각광받기 시작함.
 
마리나라 소스는 이러한 토마토를 이용해서 나폴리 요리사들이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고, 아낙들이 항해를 마치고 돌아오는 남편을 위해 요리하면서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음. 또는 마리나라(marinara)가 이탈리아어로 '뱃사람'을 뜻하는데 뱃일을 하는 사람들이 배 위에서 좀 더 맛있게 음식을 먹으려고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음.
 

저는 아낙들이 만들었다는 이야기에 한 표를 던지고 싶네요. 요리사들이 팔기 위해 만든 것도 아니고, 뱃사람들이 '내가 맛있게 먹기 위해 만들었다.'도 아니고 아낙들이 힘들게 일하고 온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니 마리나라 소스가 좀 더 로맨틱해지잖아요?(므흣)